동료 살리려고 맨몸으로 수류탄을 막은 군인에 미국이 할 수 있는 최고의 예우

전쟁에서 맨몸으로 수류탄을 막아 동료를 구한 미 해병대 군인 이야기입니다. 이 군인의 이름은 윌리엄 카일 카펜터입니다.


2010년, 미국 해병대원 소속인 윌리엄 카일 카펜터는 아프가니스탄에 파병되어 작전 임무 중이었습니다. 당시 탈레반 총공세에 미군은 심각한 타격을 입으며 상황은 최악으로 치닫고 있었습니다.

윌리엄이 있던 부대 또한 심각한 교착상황에 빠져있을 때였습니다. 그러던 중 갑자기 적진에서 수류탄 하나가 날아들어 옵니다.

날아오는 수류탄을 발견한 윌리엄은 본능적으로 위험을 직감하고 주변 동료들을 살리기 위해 자신을 희생하기로 마음먹습니다. 그리고는 맨몸으로 수류탄을 덮습니다.

월리엄은 당시 자신과 동료가 폭발한 수류탄에 휩싸이던 순간을 대부분 기억하지 못했습니다.

그는 크게 다쳐 자신의 몸에서 피가 흘러나올 때 따뜻한 물이 그의 몸을 감싸는 느낌이 들었던 것으로 회상했습니다. “의식을 잃기 전 짧은 순간 내가 살아나지 못 하리라 생각했다”고 덧붙였습니다.


윌리엄은 목숨은 붙어있었으나 크게 다치게 됩니다. 두개골과 얼굴 뼈가 완전히 망가져 턱 한쪽이 사라지고, 오른쪽 폐와 팔에도 중상을 입고 온몸에 수류탄 파편이 박혔습니다.

그가 병원에 도착했을 땐 생사를 오가는 심정지 상태였습니다. 윌리엄을 사연을 들은 군의관들 또한 그를 살려내기 위해 필사적인 노력을 가했습니다.

군의관들의 간절한 수술 끝에 다행히도 그는 의식을 되찾게 되지만 2여년 을 40번이 넘는 대수술을 거치며 살아나게 되었습니다.

미국 정부는 전쟁에서 살아 돌아온 이 영웅에게 미국에서 해줄 수 있는 가장 최고의 훈장이라 불리는 ‘명예 훈장을 수여하기로 합니다.

명예 훈장은 살아서 받는 사람 보다 죽어서 받는 사람이 더 많을 정도로 받기 힘든 최상위 훈장이자, 미군으로서 받을 수 있는 최고의 영예입니다. 명예 훈장을 받은 군인에게는 엄청난 혜택이 주어지는데, 우선 계급과 상관없이 누구나 먼저 거수경례해야 합니다.

국회의원, 총리, 장군, 심지어 대통령까지도 말이죠.. 또한 수여자의 이름이 명예의 전당에 영원히 기록되는 역사로 남게 됩니다. 이 외에도 월 1027달러의 연금을 받으며 평생 의료 혜택을 무료로 누릴 수 있고, 사망 시 국립묘지에 안장되는 등 이외에도 수많은 혜택을 함께 받게 됩니다.

윌리엄은 워싱턴포스트와의 인터뷰에서 “함께 돌아오지 못한 병사들이 있어서 이 메달을 받고 주목받는 게 힘들다”면서도 “이 상으로 아프가니스탄에서 다치고 숨진 다른 병사들에게 관심을 돌릴 수 있어서 기쁘다”고 소감을 전했습니다.

자신의 희생으로 전우를 구한 진정한 군인을 국가에서도 책임져주는 모습 또한 아름다운 모습입니다.

윌리엄은 백악관에서 오바마 대통령에게 명예훈장을 수여 받습니다. 그리고 오바마 대통령은 월리엄이 쓴 편지를 직접 낭독하게 됩니다.

It took a life changing event
삶을 뒤바꾸는 일을 겪고서야

to get me to truly appreciate the precious and amazing life I have been blessed with
진심으로 내가 누리던 멋지고 소중한 삶을 감사하게 되었습니다.

Please take it and enjoy every day to the fullest
그러니 인생을 최대로 즐기십시오.

But don’t take life too seriously
그렇다고 너무 진지하게 여길 필요는 없습니다.

Always try make it count appreciate the small and simple things
항상 이것만 명심하세요, 작고 일상적인 것에 감사하세요.

Be kind and help others, let the ones you love always know you love them
타인에게 친절을 베풀고, 사랑하는 사람에게 항상 사랑을 표현하세요.

When things get hard there is a bigger plan and that you will be stronger for it
삶이 어려워지거든 그곳에 더 큰 뜻이 있음을 믿고
더 강해질 것임을 믿으세요.

error: Content is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