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력도 ‘월드클래스’이지만 속은 더 깊다… 수술비 전액을.. 세상이 무너진 것 같을 때 유일하게 다가와 준 손흥민

2022년 10월 토트넘의 체력 코치인 벤트로네가 갑작스럽게 세상을 떠났습니다.

벤트로네는 콘테 감독과 함께 토트넘으로 부임한 인물인데요.

손흥민 선수가 부진할 때 벤치에서 시작하여 해트트릭을 한 뒤 끝까지 손흥민 선수를 기다려 길게 포옹을 나눴던 코치로 유명한데요.

손흥민 선수는 그 당시 인터뷰를 통해 “벤트로네는 구역질날 정도로 정말 힘든 훈련을 시키지만, 정말 좋은 관계를 맺고 있다.

축구뿐만 아니라 생활적인 면에서도 많은 조언을 해주는 코치다. 내가 힘든 시기를 보낼 때마다 항상 날 안아줬던 코치님이다”

라고 말하며 벤트로네 코치에 대한 남다른 애정과 감사함을 전했는데요.

이렇듯 평소 손흥민 선수와 각별한 사이를 유지한 벤트로네 코치는 2022년 10월 급성백혈병으로 갑작스럽게 세상을 떠나게 되었습니다.

안타깝게도 벤트로네는 사망하기 일주일 전까지도 토트넘 선수들과 함께 훈련을 했기 때문에 팬들뿐만 아니라 선수들은 더 큰 충격을 받을 수 밖에 없었는데요.

수 많은 토트넘 팬들과 구단 관계자들은 벤트로네 코치를 향해 진심 어린 애도를 표했고 손흥민 선수 또한 많은 슬픔에 잠겼는데요.

벤트로네 코치가 사망한지 4개월이 지난 현재 영국 현지 매체에서는 손흥민의 감동적인 일화가 뒤늦게 알려지며 큰 화제를 모으고 있습니다.

벤트로네 코치의 딸인 마르티나는 최근 토트넘과의 인터뷰를 통해 손흥민 선수와의 일화를 공개했는데요.

“아버지가 토트넘 홋스퍼에서 바쁜 나날을 보내고 있던 도중 아버지가 백혈병 판정을 받았을 때 세상이 무너진 것 같았다. 아버지의 수술비는 가족들이 도저히 감당할 수 없을 정도의 금액이었고 현재 살고 있는 집까지 처분할 생각을 하고 있었다. 그 당시 너무나도 힘들었던 우리 가족에게 유일하게 다가와 준 게 손흥민 선수였다”

“토트넘에서의 모든 순간이 행복했던 것으로 기억되지만, 그 중에서 손흥민 선수와의 일화는 평생 잊을 수 없다...”

벤트로네 코치의 딸 마르티나는 손흥민 선수에 대해 이어서 설명했는데요.

“아버지가 돌아가시기 일주일 전까지 아무도 눈치채지 못했다. 계속 토트넘 코치직으로 활동했던 것도 모두 그 때문이다.

하지만 바로 그때 손흥민 선수는 아버지에게 안색이 안 좋아 보인다며 무슨 일이 있는지 물었고 모든 상황을 듣고 난 뒤에 선뜻 손을 건네주었다.

거액의 수술비였기에 어디서도 구할 수 없는 돈이었지만 손흥민 선수는 아버지를 위해 기꺼이 돈을 보내주었다.

아버지는 비록 세상을 떠나시긴 했지만 우리 가족이 쏘니에게 받은 것은 평생 잊을 수 없을 것이다”

라고 말하며 손흥민 선수의 도움으로 아버지의 수술을 진행할 수 있었다는 감동적인 일화를 전했는데요.

그런데 더욱 놀라운 사실은 손흥민 선수가 도와준 벤트로네 코치는 손흥민 선수와 함께 토트넘에서 땀을 흘리며 애틋한 관계를 가졌던 것은 맞지만 두 사람이 함께 시간을 보냈던 건 불과 2년도 안 되는 짧은 시간이었다는 것입니다.

손흥민 선수가 벤트로네와 오랜 시간을 보내지는 않았지만, 같은 토트넘 소속이라는 일념 아래 거액의 수술비를 선뜻 건네주었다는 사실을 듣고 많은 팬들은 엄청난 감동을 받았는데요.

손흥민 선수의 이러한 선행은 이번이 처음이 아니었는데요.

손흥민 선수는 예전부터 팀에 이적한 선수들을 자신이 먼저 다가가며 적응하는 것을 도왔고 경기 내내 이타적이고 헌신적인 플레이를 하는 것으로도 유명한데요.

해리 케인 선수 뿐만 아니라 손흥민 선수와 엄청난 호흡으로 유명했던 전 토트넘 델리 알리 선수는 오래 전 자신의 부진과 관련된 인터뷰를 진행 중

“손흥민은 내가 봤던 선수들 중에서 가장 성실하고 따뜻한 선수다. 팀에서 어려움에 처한 선수가 생긴다면 손흥민은 항상 그 선수에게 다가간다.

나 또한 부진한 시기가 길어지자 손흥민이 먼저 다가와 많은 조언을 해주었다.

손흥민은 항상 자기 자신보다 팀원이 우선인 선수다.”라고 말하며 손흥민 선수가 자신의 개인적인 커리어보다는 항상 팀원들을 먼저 생각하는 따뜻한 선수라고 말했습니다.

손흥민 선수가 행한 감동적인 선행으로 토트넘 팬들은 물론 전 세계 축구 팬들에게 따뜻함을 선사해준 자랑스러운 손흥민 선수에게 박수를 보냅니다.

error: Content is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