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날두 돌발 한국 발언” 첫 공식 석상에서 한국을 갑작스럽게 언급한 이유??

맨체스터 유나이티드와 결별한 크리스티아누 호날두가 사우디아라비아에 입국하여 알 나스르 입단식을 진행했는데요.

카타르 월드컵 개막전부터 호날두의 거취는 전 세계에서 뜨거운 이슈였습니다.

2700억이라는 천문학적인 금액으로 사우디 프로팀인 알 나스르와 공식 입단 계약을 맺은 호날두는 2023년 1월 3일 사우디아라비아에 입국하였습니다.

한편 알나스르팀은 1955년 창단해 사우디 프로축구에서 9차례 우승한 명문 구단인데요. 팀은 2022~2023시즌 사우디 프로리그에서 승점 26점(8승2무1패)으로 선두를 달리고 있습니다.

경기장 관중은 호날두 입단을 환영하면서 그의 이름을 연호하였는데요.


이날 입단식에는 호날두를 보기 위한 팬들로 2만5000석의 므루술파크가 가득 찰 정도로 분위기가 뜨거웠습니다.


알나스르 유니폼을 입은 호날두는 팬들의 뜨거운 환영에 기분 좋은 모습을 보였는데요. 호날두가 직접 사인한 공들을 관중석으로 찰 때마다 팬들은 환호했습니다.

알 나스르 감독인 뤼디 가르시아는 호날두에 대한 견해를 밝혔는데요. “호날두는 세계 최고의 축구 선수 중 한 명이다. 저와 알나스르에도 영광”이라며 “호날두가 여기서 경기하는 것은 환상적인 일”이라고 평가했습니다.

입단식 전 공식 기자회견에서 호날두는 “기분은 매우 좋다. 내 인생과 축구 인생에 정말 중요한 결정을 했다”라며 “유럽에서 난 모든 걸 이뤘다. 난 유럽 주요 팀에서 뛰었고 이제 아시아에서 새로운 도전이 기다리고 있다. 알 나스르가 축구 뿐만 아니라 어린 세대와 여성 발전을 위해 기여할 기회를 줘서 감사하다”라고 소감을 전했습니다.


사우디에서 새로운 시작을 하는 것에 대해선 “내 결정에 대해 가족, 특히 아이들이 응원해줬다. 어제 환영 인사는 놀라웠다”라며 “정말 큰 기회다. 축구뿐만 아니라 젊은 세대의 정신력을 바꿀 기회다.

그러면서 호날두는 알나스르가 자신의 ‘유일한 선택지’가 아니었음을 강조했는데요.

“지금에서야 밝히지만, 유럽의 다수 구단이나 브라질, 호주, 미국, 포르투갈 구단들이 내게 제안을 했다. 하지만 알 나스르에 함께 하기로 했다”라고 처음으로 알 나스르와 계약한 이유에 대해 속내를 털어놓습니다.

또한 사우디아라비아가 월드컵에서 활약했던 것이 사우디행에 영향을 줬는지 질문이 들어오자 호날두는 “많은 사람들이 의견을 줬지만, 그들은 축구에 대해 잘 모르는 것 같다. 요즈음의 축구는 최근 달라졌다. 모든 팀들이 준비됐다. 월드컵에서 이를 봤다. 챔피언을 이긴 유일한 팀이 바로 사우디아라비아다”라며 치켜세웠습니다 .

하지만 호날두는 여기서 깜짝 놀랄 발언을 하게 되는데요. 바로 한국을 언급한 것이었습니다.

그러면서 그는 많은 놀라운 팀이 있었다. 한국을 비롯해 많은 아프리카팀, 코스타리카 등이 정말 잘했다. 한 경기도 쉬운 경기가 없다. 이 팀들은 준비돼있다. 그래서 사우디아라비아에 오는 결정이 어렵지 않았다”라고 전했는데요.


호날두는 2022 카타르 월드컵에서 대한민국과 같은 조였습니다.

특히 대한민국과의 조별리그 최종전에서 선발 출장했지만, 아무런 공격포인트를 만들어내지 못하면서 후반 이른 시간에 교체됐고 팀은 손흥민의 멋진 어시스트를 받아 황희찬에게 결승골을 허용하며 1-2로 패했습니다.


이어 8강에서는 아프리카 최초의 준결승 진출팀이 된 모로코에게 1-0으로 덜미를 잡혔는데요. 호날두가 속한 포르투칼은 동점을 노렸지만, 결국 눈물을 흘리며 월드컵에서 퇴장했습니다.


한국전에서 패배를 기억한 호날두는 월드컵 이후 첫 공식 기자회견에서 한국을 ‘준비된 팀’이라고 언급하며 기억하고 있었던 것이었습니다.

한편 사우디에서 호날두의 효과는 벌써부터 급속도로 퍼지고 있는데요. 앞서 호날두가 알나스르와 계약을 했다는 소식이 전해지자 불과 몇 시간 만에 호날두 유니폼을 사려는 시민들이 몰려들기도 했습니다.

이들은 알나스르 클럽 유니폼에 호날두의 이름을 미리 새겨두려는 시민들이었는데요.


매장 밖까지 사람들이 줄을 서면서 알나스르 유니폼은 순식간에 품절됐는데요. 현재는 알나스르 팬들이 갖고 있는 유니폼에 호날두 이름을 새기는 작업만 가능한 것으로 알려질 정도로 호날두의 효과는 엄청납니다.


예전 호날두 방한 때 ‘노쇼사건’으로 한국 팬들이 다 떠나게 했던 일들이 있었는데요. 이번 발언이 한국에게 어떠한 영향이 될지 지켜봐야할 것 같습니다.

error: Content is protected !!